행복

일반자료 2022. 11. 26. 14:04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행복

우리가 항상 선한 것 만을 바라지는 않기 때문에, 우리의 모든 바람이 다 이루어진다고 해서 행복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고대 페르시아의 부자로 많은 땅을 소유했던 ´알린 하 패드´라는 사람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 연로한 사제가 하 패드에 와서 그가 엄지손가락만 한 크기의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있다면, 농장을 열두 개나 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만일 당신이 높은 산 사이의 하얀 모래밭 위로 흐르는 강울 발견한다면, 당신은 그 하얀 모래 속에서 다이아몬드를 얻게 될 것이오.˝

그 말을 들은 알릴 하 패드는 자신의 농장을 팔고 다이아몬드를 찾아 멀리 떠났습니다. 수년 동안 다이아몬드를 찾아 헤맨 끝에 그는 빈털터리가 되어 누더기를 걸친 비참한 상태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한편 알릴 하 패드의 농장을 샀던 사람이 어느 날 낙타에게 물을 먹이려고 낙타를 정원으로 데리고 나갔습니다.

낙타가 코를 얕은 물에 넣었을 때, 그 농부는 흐르는 물속의 하얀 모래 속에서 묘하게 반짝거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손을 뻗어 빛을 반사하고 있던 검은 돌을 물속에서 꺼냈습니다.

검은 돌 속에는 다이아몬드가 있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것이 바로 고대 역사상 가장 값진 다이아몬드 광산이 발견된 유래라고 합니다.

알릴 하 패드가 결국에는 굶주림과 파멸에 이르렀던 낯선 땅으로 여행을 떠나지 않고 집에 머물러 그 소유의 농장에서 그의 밭을 팠더라면 , ˝수많은 다이아몬드˝를 갖게 되었을 것입니다.

우리도 우리의 행복을, 지금 우리의 가정에서, 우리의 가족과 친구들에게서, 찾으려 하기보다는, 얼마나 자주 지리적으로나 시간상으로 먼 곳에서 찾으려 하고 있습니까? -˝행복의 추구˝ 리 아호나 에서-

매시간, 매일, 매달, 그리고 매년을 행복하게 생활하십시오. 행복에 이르는 왕도는 이기심 없이 사랑을 주는 것입니다. /하자고요-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평선  (0) 2022.11.26
천국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0) 2022.11.26
무엇이 성공인가?  (0) 2022.11.26
아빠의 일기장  (0) 2022.11.26
살아야 할 날  (0) 2022.11.26
Posted by 외통
,